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북한산 스타벅스 주차, 메뉴, 평일 이용 꿀팁!

by 그냥일상 2023. 9. 30.
728x90

북한산 스타벅스 경치 사진이다.
북한산 스타벅스

 

오늘은 스타벅스 중, 가장 예쁜 경치를 자랑하고 있는 스타벅스 더 북한산 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이쁘고 아름다운 산 중 하나인 북한산.
그곳에 스타벅스가 들어왔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북한산 스타벅스에 직접 방문해 보았고, 후기와 함께 몇 가지 팁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북한산 스타벅스

북한산 스타벅스는 개점을 20232월에 한 최신 스타벅스 매장이다.

그래서 그런지 외관부터 내부까지 전부 깔끔한 형태를 띠고 있었다. 그리고 매장 앞에 정원을 이쁘게 꾸며놔서 걸으면서 사진도 찍고, 짧게 산책하기에도 좋다.

 

주차장도 따로 마련되어 있기에 사전 주차 정산을 할 수 있는 키오스크도 있었다.

주차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다시 설명하도록 하겠다.

 

아마 이곳까지 오기에는 차로 오는 것이 가장 편할 것이다.

👍 버스로 오려는 분들은 서울 704번 버스, 의정부 34번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북한산 스타벅스는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엘리베이터는 따로 없지만, 걸어 올라가기 어렵지 않다.

 

1층에서는 주문을 할 수 있으며, 테이블들이 있다.

2층에는 경치를 볼 수 있는 통유리가 있었으며, 많은 테이블들이 있었다.

3층은 테라스이며, 이곳에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포토존도 만들어져 있었다.

 

 

위치 및 운영시간

 

위치 : 서울특별시 은평구 대서문길 24-11

운영시간 : 07:00 ~ 22:00

 

 

메뉴

북한산 스타벅스에서 팔고 있는 다양한 빵들이다.
베이커리 메뉴

 

👍 이곳에 오면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만나볼 수 있었다.

메뉴는 크게 기대를 안 하고 갔지만, 메뉴가 너무 다양해서 하나만 먹을 수 없었다.

 

사진과 같이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들이 있으며, 조각 케이크 메뉴들도 상당했다.

거기다 시즌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어서 결코 지나칠 수 없었다.

 

그리고 북한산 스타벅스 점만의 시그니처 메뉴도 있었다.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메뉴가 있었다.

북한산의 느낌을 내는 초록색 얼음이 위로 솟아 있었으며, 레모네이드와 얼 그레이가 어우러진 음료였다.

 

가격은 9천 원이며, 오직 아이스로만 제공된다.

 

 

주차

👍 주차는 2곳을 이용할 수 있다.

 

👍 먼저, 스타벅스 전용 주차장이 있다.

장점으로는 스타벅스 바로 앞에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사전 무인 정산을 스타벅스에서 할 수 있다.

한 시간은 무료이며, 이후 10분에 300원이다. 그렇지만, 이용 요금 10000원 당 한 시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하지만, 주차 자리가 넉넉하지 않다. 그래서 금방 만차가 된다.

 

👍 그래서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옆에 북한산 공영주차장이 있다. 한 시간에 천 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걸어서 3분이면 스타벅스로 도착하기에 거리도 괜찮다.

 

북한산 스타벅스의 정원 사진이다.
북한산 스타벅스 풍경

 

 

굿즈

북한산 점만의 시그니처 굿즈들도 있었다.

캠핑관련 된 몇 가지의 굿즈들이 있었으며, 미니 가방들이 특히 많았다.

 

 

평일 이용 팁

일단 주말은 아침 일찍 오지 않는다면, 공영주차장까지 이용하기 힘들다.

9시에 가도 주차장이 꽉 차있으며, 자리도 없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평일에는 총 2번을 가본 경험으로, 12시 이전 오전에 가면 주차장도 자리가 있으며 자리도 꽤 있는 편이었다.

하지만, 오후 1시 이후부터는 주차장은 가득 차며 자리도 거의 없었다. 그래도 은근 회전율이 있는 편이었다.

그렇기에 웬만하면 평일 기준 오후 1시 이전에 가는 것을 추천드리며., 안된다면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1층 자리에라도 앉길 바란다. 1층은 비교적 2, 3층에 비해 인기가 없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