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포 데이트 추천 코스인 라베니체와 주차, 맛집에 대해 알아보기.

by 그냥일상 2023. 6. 22.
728x90

라베니체 호수의 아름다운 모습이다.
라베니체

 

목차
1. 라베니체
2. 주차
3. 맛집

 

이탈리아에 베니스, 베네치아가 있듯이 대한민국 김포에는 라베니체가 있다!

다들 바다 위의 도시라고 불리는 베니스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우리나라에도 베니스처럼 이쁜 곳이 있다는 사실을 다들 알고 있는가? 오늘은 한국의 베니스라고 불리는 곳을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지려 한다.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산책, 다양한 맛집, 수상 레저 등을 즐길 수 있는 라베니체가 바로 그곳이다.

 

그렇다면 라베니체가 왜 가볼 만한 곳인지 한번 설명해 보겠다.

 

1. 라베니체

위에서도 말했듯이 먼저 데이트 코스로 정말 좋은 곳이다.

라베니체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데이트의 필수 요소인 것들이 모두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맛집, 술집, 카페 등 데이트에 필요한 요소들이 다 있는 곳이다.

 

실제로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연인들뿐만 아니라, 가족들 단위로도 정말 많이 와있었다. 야외 테이블들도 많아 야외에서 맥주를 마시면서 야경을 보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실제로 커플들과 가족 단위로 야외 테이블에서 맛있는 것을 먹으며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금빛수로라고 불리는 물길이 정말 이뻤다. 보고 있으면 평화로워지기도 하고 물도 정말 깨끗해 보였다. 그리고 오리 가족들과 다양한 새 종류를 볼 수 있었다.

 

금빛수로 위에서 문보트를 타는 사람들도 볼 수 있었다. 초승달 모양의 보트 위에서 커플, 부부끼리 타면서 사진을 찍고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문보트는 ‘환승연애 2’ 에도 나온 적이 있는 만큼 꽤 인기가 많은 모양이었다.

 

또한, 페달 보트와 6인 가족까지 탈 수 있는 패밀리 보트도 운영하고 있다.

가격은 페달 보트 15000원, 문보트 20000원, 패밀리 보트 25000원이다. 예매는 김포시청 통합예약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사이트에 예약할 수 있는 날짜도 나와있으니 확인 후 예매 하시길 바란다.

https://www.gimpo.go.kr/reserve/selectTnLesureResveListU.do?key=113 

 

견학/체험 - 김포시통합예약

견학/체험 홈 견학/체험 공유 열기 인쇄

www.gimpo.go.kr

 

조금만 걸어가면 이쁜 산책로도 나온다. 이곳에는 많은 사람들이 걷기 운동을 하고 계셨고, 가족 단위로 놀러 온 분들은 가족끼리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커플들은 돗자리를 피거나 벤치에 앉아 맛있는 것을 먹으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아이들은 특히 비눗방울을 가지고 재밌게 놀고 있었고 부모님들은 그런 아이들을 흐뭇하게 바라보며 저마다의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리고 자전거를 타기에도 좋아 자전거를 타고 계신 분들도 여럿 보였다.

 

산책로 쪽에는 분수도 있었다. 분수도 호수의 분위기를 한층 증가 시켰다. 산책로를 걷게 된다면 벤치에 앉아 여유롭게 분수를 감상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2. 주차

주차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설명하겠다.

주차 자리가 많지는 않아서 늦으면 자리가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이 라베니체의 그나마 단점이기도 하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가장 가까우면서도 가격이 적절한 공영 주차장을 하나 소개해보겠다.

 

 

 

 

 

 

 

'장기 6 공영주차장'이다.

이쪽에 주차하면 바로 옆에 라베니체가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30분에 600, 1시간에 1500, 2시간에 3300, 4시간에 6900원이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는 않은 편이라 이용하기에 좋다고 생각한다.

 

3. 맛집

맛집 하나를 추천해 보자면 돈가스 맛집을 하나 소개해보겠다.

다양한 맛집들이 존재하고 있어 고민하였고, 그중 평도 괜찮고 사진으로도 맛있어 보이는 맛집으로 향했다.

명돈’이라고 불리는 돈가스 맛집이었다.

그곳에서 치즈 돈카츠와 특등심 돈카츠를 먹어보았다.

 

 

 

 

 

 

 

꽤 괜찮은 돈카츠였다. 치즈는 고소하면서 늘어나는 맛이 있었고, 특등심 돈카츠는 살코기와 지방의 조화가 상당히 잘 이루어졌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고추냉이랑 같이 먹으면 상당히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었다.

라베니체에 있는 돈가스 집중에서 가장 괜찮은 곳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오늘은 라베니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밤에는 야경도 상당히 이쁘고, 날도 선선해 산책하기에 정말 좋을 것 같다. 라베니체는 아침, ,점심, 저녁 각각의 매력이 모두 존재하기에 오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꼭 한 번씩 들려보기를 추천한다.

728x90